Tistory/카카오뷰

카카오 뷰 수익 정산 신청 방법! 카카오 뷰 수익신청 메일

꿍짱 2022. 3. 3. 00:05
반응형

어제 카카오 뷰 채널 한달 운영기를 쓰고 바로 오늘 카카오 뷰 관련 글을 또 쓰게 되었다.

그 이유는 바로 오늘 수익 창출이 승인되었기 때문이다.

 

카카오 뷰 채널 한달 운영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022.03.01 - [Tistory/카카오뷰] - 카카오 뷰 한달 운영 후기~ 수익 신청 기준 및 보드 노출 제한 기준

 

카카오 뷰 한달 운영 후기~ 수익 신청 기준 및 보드 노출 제한 기준

카카오 뷰를 시작한지 벌써 한달 정도가 되었다. 한달동안 카카오 뷰 채널을 운영하면서 느낀점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카카오 뷰에 관심이 있거나 채널을 개설해서 운영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

aortm2.tistory.com

반응형

사실 오늘이 되기를 엄청 기다리면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메일을 확인 했다.

하지만 수익신청 메일은 오지 않았다.

 

'카카오 직원들도 출근하고 보내주겠지'라고 생각하고 회사에서 틈틈히 메일을 확인하였지만,

오전내내 메일을 받을 수 없었다.

 

하지만 오매불망 기다린 끝에 결국 카카오에서는 나에게 수익신청 메일을 보내주었다.

오후 3시경쯤이니 다음달에 수익신청 메일 받아야 하시는 분들도 너무 걱정 말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다.

 

이렇게 카카오 에서 나의 채널 친구수와 보드 발행수를 적어서 보내주었는데, 나의 보드 발행 수는 100개 가량인데, 154개로 적힌 것은 수정된 보드를 포함하기 때문이다.

 

아! 그리고 만약 조건을 충족하였음에도 수익신청 받지 못한 분들은 카카오에 문의하면 그 다음날 바로 처리해준다고 하니 혹시나 조건을 충족했음에도 메일을 받지 못하였다면 카카오에 한번 문의를 해보길 권한다

 

 

그리고 메일 하단에 수익 정산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수익을 신청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된다.

 

 

수익신청에 대한 동의와 인증을 하고나면, 정산 그룹을 만들 수 있는데, 나는 이미 정산 그룹을 만들었기 때문에 지금 이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의 화면과는 좀 다를 수 있다.

하지만 그룹 만드는 방법은 같으니 당황하지말고 정산 그룹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면 정산 그룹을 만들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 된다.

 

 

그렇게 되면 정산그룹 설정에서 내 채널을 수익 그룹에 넣거나 뺄 수 있는데, 나 같은 경우에는

운영하는 채널을 모두 넣어 두었다.

하단에는 수익정산 설정해지를 할 수 있도록 버튼이 있는데, 나에게는 딱히 필요 할 것 같지는 않다.

여기까지 하면 수익신청 절차는 생각 보다 간단하게 끝이 난다.

 

 

수익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매월 25일에 내 정산그룹 수익내역에서 콘텐츠 광고 수익과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을확인할 수 있다.

 

일단 수익신청은 완료되었으니, 한달동안 또 열심히 운영해서수익이 얼마나 나오는지 한번 글을 써볼 생각이다.

 

수익이 생각보다 잘 안난다는 소문이 있긴하나,이런건 내가 직접겪어보고 판단하는 성격이라 꿋꿋이 운영해보려고 한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