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제한 해제 방법

꿍짱 2022. 2. 16. 14:06
반응형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려고 첫글을 열심히 작성할 때 였다.

분명 나는 발행버튼을 눌렀는데, 아니 웬걸..

갑자기 팝업이 뜨면서 '블로그 내글쓰기 제한'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발행이 되지 않았다.

갑자기 뇌정지가 오면서 아니..혹시나 이 글이 발행이 안되고 날아가면 어떻게 하지??

사실 처음부터 다시 쓸 자신은 없었다.

글쓰기 창을 닫지 못하고 혹시나 하는 마음을 가다듬고 열심히 검색을 해보았다.

열심히 찾아보니 개인정보 유출로 해킹을 당해서 그렇다고 한다.

 

 

내 로그인 기록을 열심히 찾아본 결과..

아니나 다를까 US??? 미국은 간적이 없는데...

어쨋든 나는 일단 이 문제를 해결해야 했기에..

 

 

 

 

열심히 찾아본 결과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글쓰기 제한 사유 및 해제요청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빨리 찾을 수 있게 링크를 남겨 두겠다.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548&categoryNo=1271

 

 
반응형

글쓰기 제한 사유 및 해제요청 메뉴 우측에 해당 내용이 적혀있었는데,

자세히 읽어보니 글쓰기가 정지된 이유는 내 아이디로 유해게시물이 등록되었다고 나와있다.

30일의 제한 기간이 지난 후 다시 이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무려 30일이다..30일은 너무 길지 않은가?

내가 올린 것도 아니고 해킹의 피해자일 뿐인데 말이다.

 

 

스크롤을 내려보면 아래와 같이 입력폼 양식이 나오는데,

이메일 주소,

이용제한 해제 요청 대상 ID,

그리고 서비스명을 입력하면 되는데

나는 블로그 글쓰기가 제한 되어 있어서 '블로그'라고 작성했다.

다른 서비스에서 제한을 당했다면

다른 항목으로 적어주면 될 것같다.

작성을 하고 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은 입력폼이 또 나온다.

 

 

 

위와 같은 양식이 한번 더 나오는데, 사진같은 증거파일은 없어서

이용제한 해제 요청사유만 간단하게 썼다.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작성하게 되어 있어서 어려운 점은 없었다.

 

 

 

다 작성하고 메일이 언제오나 기다리고 있는 도중에

문의한 내용이 접수되었다고 메일이 왔다.

참 친절(?) 한 것 같다.

 

 

 

어쨌든 써둔 글이 날아가지 않도록 감시하면서 기다린 결과

이용제한이 해제되었다고 메일 날라왔다.

 

 

위의 사진의 시간을 보면

접수되었다고 온 시간이 15:08분

제한 해제 시간이 16:43분

네이버의 엄청나게 빠른 일처리 속도에 새삼 감탄했다.

어떤 사람들은 하루뒤에 풀렸다고 한 사람도 있는데,

2시간이 채 되지 않아서 해제 되었다니 참 운이 좋은 것 같다.

나의 결백함(?)을 알아주고 빠르게 풀어 준 걸까??

사실 이건 농담이고 무고하게 제한당한 사람들은 빠르게 풀어주나보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2단계 인증을 등록하게 되었다.

번거롭긴 해도 앞으로 이런일은 없을거라 생각된다.

위에도 남겨놓았지만 위까지 스크롤하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쪽에도 링크를 하나 더 남겨 두겠다.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548&categoryNo=1271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