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검색누락해결방법(검색반영 신청결과)

꿍짱 2022. 2. 21. 10:35
반응형

그동안 바쁜 일이 있어서 글을 못썼더니,

방문자수가 금새 떨어졌다.

시작한지 별로 안되었지만, 나름 힘들게 올려놓은것 같은데

생각보다 떨어질때는 금새 떨어지는 것 같다.

역시 블로그는 매일 쓰는게 참 중요한것 같다.

하지만 직장을 다니느 사람들에겐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글을 쓰는게 참 힘든 것 같다.

어쨌든, 마지막으로 열심히 썼던 글들이 검색 누락이 되어

가슴이 아픈(?) 일이 발생했었다.

 

2022.02.19 - [Tistory/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검색 반영 누락 해제 신청

 

네이버 블로그 검색 반영 누락 해제 신청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내가 쓴 글을 검색하다가 보니, 내 글 몇개가 누락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게 무슨일인가... ​ 열심히 검색을 해서 내 글이 검색이 누락됐는지 한번에 보

aortm2.tistory.com

반응형

 

현생이 바빠서, 해제 신청을 하고 오늘에서야 확인을 했다.

마음 같아서는 다 검색 반영이 되었으면 했다.

 

검색 반영 누락된 4개의 글 중 1개의 글만 검색반영이 수정되었다.

내 생각에는 분명 링크를 넣어서 그런 것 같아서, 링크를 지웠는데,

하나의 글만 검색반영이 되었다.

물론 네이버측에서 고지한 대로 어떠한 답변도 받을 수 없었다.

재신청을 하면 봇이 한번 더 글을 체크해서 문제가 없으면

다시 반영해주는 시스템 같았다.

 

 

블로그 검색누락을 해결할 방법은, 검색 결과 크게 3가지가 있었다.

1. 포스팅을 수정해서, 네이버에 검색반영 신청

말 그대로 포스팅을 수정해서, 네이버에 반영신청을 하는 방법이다.

내가 이번에 쓴 방법으로, 4개의 검색누락이 된 글 중 1개만이 검색반영이 되었다.

다른 사람들의 경험으로도 검색누락이 한번 된 글은, 검색반영이 되기 힘들다고 한다.

2. 포스팅을 삭제하고 재업로드

두번재 방법은 글을 복사해서 다시 재업로드 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써서 해결되는 사람도 간혹 있는 것 같다.

약간의 수정이 필요하긴 하지만, 첫번째 방법보다는 확률이 높은 듯 하다.

3. 포스팅을 삭제하고, 글을 수정하고 새로 업로드

세가지 방법중에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물론 글을 수정하기도 하지만 거의 뭐 새로 작성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세가지 방법중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제일 손이 많이 가는 방법이다.

첫번째 방법을 사용해서, 한개의 글을 건지긴 했지만,

나머지 세개의 글을 구하기(?) 위해서 세번째 방법을 써보려고 한다.

물론 지금 당장 하진 않겠지만, 글이 좀 쌓이면,

원고를 따로 폴더에 저장하고 시간이 좀 지나면,

좀 수정해서 재업로드 해보려고 한다.

아마 적어도 한달 ~ 두달 정도는 일단 그대로 두고,

글이 좀 쌓이면 살포시 삭제 했다가,

다시 업로드 해봐야겠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