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검색 반영 누락 해제 신청

꿍짱 2022. 2. 19. 20:40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내가 쓴 글을 검색하다가 보니,

내 글 몇개가 누락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게 무슨일인가...

열심히 검색을 해서 내 글이 검색이 누락됐는지

한번에 보여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검색 해보았다.

 

몇개 글을 쓰지도 않았는데 4개나 검색누락이 되었다.

이게 무슨일인가..얼마 되지 않은 초보 블로거이긴 하지만,

쓴 10개의 글중 4개가 누락이라니..40%정도의 글만 노출되는 것이었다.

 

 

 

블로그 메뉴로 들어가서 스크롤 하다보면

오른쪽 하단에 블로그 스마트봇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접속해 보았다.

 

 

나와같은 사례가 꽤 있는지, 연관 질문에 있어서 바로 눌러보니

검색 결과 제한 기준 도움말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얼른 들어가 보았다.

 

 

 

네이버에서는 크게 5가지 사례에서 검색을 제한 한다고 한다.

불법적인 내용 / 혐오감을 유발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성인/음란성 내용을 포함한 경우

스팸성 콘텐츠를 포함한 경우

홍보 혹은 검색결과 품질 저하를 목적으로 게시물을 기계적으로 대량 생산한 경우

개인정보를 포함한 경우

아무리 봐도 해당되는게 없어 보이긴 하는데,

'스팸성 콘텐츠를 포함한 경우 명시하지 않은 이미지나 텍스트 링크를 이용해

다른 사이트로 유도' 라는 항목이 있는게 마음에 걸렸다.

노출이 되지 않는 글들을 살펴본 결과 4가지 다 링크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이었다.

일단 링크가 있는 글들은 링크를 다 지웠다.

그리고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해서

일단 네이버 고객센터로 들어가보기로 했다.

 

 

 

좀전에 이용했던 스마트 봇에서[통합검색 문의 바로가기]를 클릭하니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 될 수 있었다.

 

 

반응형

 

나같은 사람이 꽤 있는지, 메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다.

통합검색 문의하기 > 검색반영 요청하기

위 링크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나는 네이버 블로그 반영 요청이니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해 준다.

다른 항목일경우 블로그 말고 다른 항목을

선택해 주면 될 것 같다.

 

 

노출이 되지 않은 글의 종류를 선택해보면

이렇게 나오는데, [클릭]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접수를 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입력폼이 나오는데

블로그 URL

게시물 URL1

게시물 URL2

게시물 URL3

이렇게 항목이 나오는데

블로그 URL에 게시물 URL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검색해보니 블로그 URL을 쓰는게 맞는 것 같다.

왜 저렇게 해놨는지 잘 모르겠지만,

아마 네이버에서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고

[작성완료]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접수가 완료되었다고 문구를 뜨는데,

답변을 개별적으로 주지 않는 다고 한다.

검색이 반영이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는 것 같다.

그래도 마음 같아서는 다 반영이 됐으면 좋겠다.

한번에 신청할 수 있는 게시글이 3개라서,

검색이 안되는 글이 4개이니 2번신청을 했다.

안되면 어쩔 수 없지만, 시도는 해봐야하지 않겠나!

앞으로 링크는 걸지 말고 블로그를 작성을 해야할듯하다.

위험부담이 있는 항목은 시도도 하지 말아야지..

블로거의 길은 험난하구나..

기존 선배 블로거님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300x250